Home / Fashion Trend / “복장도 스펙이다” 면접 패스 부르는 스타일링

“복장도 스펙이다” 면접 패스 부르는 스타일링

170921_11 170921_16 170921_15 170921_14 170921_13 170921_122017년 하반기 공채 시즌이 시작 됐다. 자기소개서부터 면접 준비 등 눈코 뜰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예비 취업생들의 또 한가지 고민은 바로 면접 복장. ‘면접 때 뭐 입지?’ 고민 된다면 박보검의수트 스타일링에 주목 해보자.

▶믿음직스럽고 깔끔한 인상을 주는 수트 선택 법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의 정장을 선택 하는 것을 기본으로, 색상은 신뢰를 주는네이비, 혹은 지적인 분위기를 더해주는 어두운 그레이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면접 수트의핏 역시 중요한 요소. ‘아빠 옷’을 연상케하는 펑퍼짐한 수트는 자칫 둔하게 보일 수 있고, 타이트한 핏은 가벼운 인상을 심어줄 수 있으니, 신입사원의 젊은 감각을 드러낼 수 있는 슬림 핏의수트를 선택하도록 하자.

타이는 단색보다 사선으로 패턴이 들어간 스타일을 추천. 깔끔한 화이트 혹은 옅은 블루 컬러의 셔츠와네이비 계열의 함께 타이를 매치한다면 진취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면접장에서 본인의 기량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한 마지막 포인트는, 바로 스트레치성이 좋은 수트로 몸을 편안히 해주는 것. 긴장되는 면접 장에서의 불편한 수트는 압박감을 배가시키니, 편안한 착용감의 수트를 선택 하자.

▶큰맘 먹고 구입한 면접 수트, 활용도 높이는 방법

면접을 위해 큰 맘 먹고 구입한 수트 한 벌, 면접 이후 고이 모셔만 두기엔 어쩐지 아깝다. 박보검의수트 활용 법을 참고한다면 훌륭한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게 슬림 핏수트의 큰 장점.

수트에화사한 컬러감의 스웨터를 이너로 착용하여 세련된 분위기의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해서 캐주얼한 무드의 수트 스타일링을 완성 해준다면, 화창한 가을 주말의 나들이 룩 혹은 데이트 룩으로도 손색 없다. 헨리넥 셔츠와의 궁합도 좋다.포멀한 무드에 젊은 감각을 더한 수트스타일은 하객 패션으로도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슬림한 라인 덕에 재킷과 팬츠를 각기 다른 아이템과 함께 세퍼레이트룩으로도 연출할 수 있으니, 아낌 없이 활용 해보자.

<기사 : 조이뉴스24 제공>
<사진 : LF TNGT 제공>

Check Also

img171019_3

김성은, 건강한 아름다움 발산하는 ‘뷰티 워너비’

배우 김성은이 화장품 모델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