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Fashion Trend / 클래식을 벗고 감성적인 ‘캐주얼 슈트’ 스타일링

클래식을 벗고 감성적인 ‘캐주얼 슈트’ 스타일링

고급스러움은 슈트가 가진 기본적인 이미지다. 하지만 트렌드가 바뀌고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슈트 스타일이 새로워지고 있다. 셔츠 + 타이 및 커프스, 행거 치프 등을 필수로 하는 클래식한 슈트 스타일보다 셔츠에 스니커즈만 착용하는 한층 편안한 ‘비즈 웨어’가 유행이다.

슈트와 스니커즈의 캐주얼한 조화는 이너 아이템, 스니커즈의 컬러와 디자인에 따라 각양각색 스타일을 완성한다. 고개를 갸우뚱할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캐주얼 슈트 스타일 4가지.

▶편안하면서 격식 있는 ‘클래식 캐주얼 슈트’

170102_5

딥한 네이비 톤은 무게감 있는 이미지를 완성한다. 그래서 이너 아이템을 선택할 때 너무 캐주얼한 디자인보단 베이직한 것을 골라야 조화롭게 어울린다. 이너 아이템 컬러 선택도 중요한데 다운된 톤은 슈트가 가진 중후함을 부각시켜 스니커즈와 어울리지 않는다. 그러니 아이보리, 연베이지, 화이트 등 밝은 톤을 선택하자.

이때 스니커즈는 라인이 두드러지는 것보단 둥그스런 디자인을 선택한다. 베이직한 화이트 스니커즈 혹은 모던한 디자인의 레더 스니커즈를 추천한다. 좀 더 포인트 있는 스타일을 원한다면 앞부분에 스트랩 혹은 소재가 독특한 제품을 추천한다.

▶깔끔하면서 심플한 ‘댄디 캐주얼 슈트’

170102_6

슈트의 소재에 질감이나 잔잔한 패턴이 보인다면 깔끔한 화이트 스니커즈를 선택한다. 이너 티셔츠 역시 화이트가 정답. 눈에 크게 띄지 않는 소재의 잔잔한 패턴에 화려한 컬러나 디자인의 아이템을 매치하면 과한 스타일이 된다. 그러니 같이 매치하는 아이템은 최대한 심플한 디자인, 컬러를 추천한다.

▶트렌디한 감성을 더한 ‘포인트 캐주얼 슈트’

170102_7

펜 스트라이프 패턴이 들어간 슈트는 클래식하고 트렌디한 무드를 동시에 지니고 있다. 매치하는 아이템은 화이트, 그레이톤 등 깔끔한 무채색을 선택한다. 그리고 톡톡 튀는 색감이 돋보이는 페인팅 포인트 등을 추가하면 밋밋하지 않고 패셔너블하다. 스니커즈는 무채색 배색의 깔끔한 디자인을 선택한다.

▶세련된 컬러로 완성한 ‘심플 캐주얼 슈트’

170102_8

톤 업에 멜란지 배색이 멋스러운 네이비 슈트는 세련된 감성이다. 레이어드 아이템은 베이직한 제품으로 선택해 심플한 캐주얼 웨어를 연출한다. 너무 밋밋한 느낌이라면 셔츠를 레이어드 하는데 얇은 핀 패턴을 선택해 전체적인 스타일 균형을 잡아준다. 스니커즈는 화이트, 아이보리, 베이지 등의 컬러에 배색이 들어간 제품을 선택해 캐주얼 슈트 패션을 완성한다.

<기사 : 조이뉴스24 제공>

<사진 : 수페르가, 골라클래식, 하티스, STCO, 비엘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티브폭스, 매료 제공>

Check Also

img170224_2

봄철, 가벼운 발걸음을 더해줄 스니커즈 선택 TIP

뼈 속까지 스미던 찬바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