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Fashion Trend / Beauty / 눈매 예뻐지려면 ‘쌍꺼풀 수술’?…NO!

눈매 예뻐지려면 ‘쌍꺼풀 수술’?…NO!

news2017122101
한해를 마무리하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코앞으로 다가온 연말연시, 모임, 결혼 등 수많은 행사를 대비하는 손길이 분주해지고 있다. 이렇게 바쁜 시즌이 되면 자연스럽게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최근 외모가 또 다른 경쟁력이 된 사회 분위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눈’은 여전히 가장 선호되는 성형이다.최근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KSAPS)가 발표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국내 성형수술 중에서 가장 많이 시행되는 수술 1위가 눈성형이다.

하지만 간혹 모든 눈 성형을 ‘쌍꺼풀 수술’과 동일시하고 쌍꺼풀 하나면 크고 시원한 눈매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있다.쌍꺼풀 수술이 가장 대중적으로 보편화됐고, 다양한 눈 성형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어떤 수술법이 본인에게 적합한지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박선재 원장은“눈 성형을 계획할 때 무조건 쌍꺼풀 수술을 하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 각자 눈상태에 따라 눈매교정, 눈밑지방재배치등 추가적인 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다”며 “이에 눈 성형을 진행할 때는 개인의 얼굴 형태와 피부 및 눈 상태 등을 정확히 진단해야 하며 심미적, 기능적 측면을 모두 개선하는 방향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처진 눈꺼풀, 각막 손상과 시력저하 유발해

선명하고 또렷한 눈은 첫인상에서 좋은 점수를 얻지만 졸려 보이고 흐릿해 보이는 눈매는 좋지 않은 인상을 준다. 특히 평소 주변으로부터 졸려 보인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거나 눈을 뜰 때 힘이 드는 느낌을 받는다면 ‘안검하수’를 의심해봐야 한다.

안검하수는 기본적으로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꺼풀이 처져 눈동자를 덮는 증상이기 때문에 쌍꺼풀 수술만 받는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는다. 일반 쌍꺼풀 수술 대신 비절개눈매교정 매몰법을 시행해 근육의 장력을 조절해야 한다.

박선재 원장은 “만일 안검하수가 있는데도 이를 교정하지 않은 채 쌍꺼풀 수술만 받는다면 결과가 어색할 뿐 아니라 눈꺼풀에 선만 생길 수 있으며,쌍꺼풀이 만들어져도 금방 풀릴 가능성이 높다”고 조언했다.

또한,중년층에게는위 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는 상안검 증상이 많이 나타난다. 눈이 작아 보이고 졸려 보이는 외적인 문제는 물론, 처진 속눈썹이 눈동자를 찔러 각막이 손상받거나 늘어진 눈꺼풀이 눈동자를 가리며 눈이 쉽게 피곤해져 시력이 저하되는 기능상의 문제도 발생한다.

이처럼 처진 눈꺼풀의 경우상안검 수술로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최근에는 기존 상안검 수술의 단점을 보완한 ‘비절개 상안검 수술’로 처진 피부를 잘라내지 않고 눈꺼풀 근육을 매몰시켜 눈매를 개선할수 있어 수술에 부담을 느끼는 중장년층에게 선호도가 높다.

▶피부과 백날 다녀도 칙칙한 얼굴, 원인은 ‘눈밑지방’

20~30대 젊은 층은 보통 피부 처짐보다는 눈 밑 지방주머니의 변형이 일어나 눈 밑이 울퉁불퉁하거나 푸르스름한 다크서클을 얻게 되는 경우가 많다. 선천적으로 눈 주위 조직이 약하거나 눈 밑 지방이 많이 응집돼있기 때문이다.

눈 밑이 거뭇거뭇하거나 지방이 볼록 튀어나와 있으면 어두운 인상을 줄 뿐 아니라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인다. 이러한 경우는 ‘눈밑지방재배치’ 등으로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눈 밑 지방의 양을 줄이지 않고 볼록한 지방의 일부분을 눈 밑 뼈 위쪽으로 끌어와 전체적으로 골고루 펼쳐줌으로써 눈 밑을 평평하게 해주는 수술이다. 피부 탄력, 눈 밑 꺼짐 증상, 다크서클, 노안으로 보이는 잔주름까지 개선돼 깨끗하고 밝은 인상과함께 어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때 느슨해져 있는 안와격막의 지지력까지 강화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반면 주름이 깊고 피부 처짐이 심한 중년층은 눈밑지방재배치만으로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힘들다. 이들에게는 ‘하안검성형’이 적합하다. 하안검성형은 눈 밑의 늘어난 피부 및 근육을 제거하고 지방재배치도 함께 진행한다.

눈 안쪽 결막 절개로 진행되는 눈밑지방재배치와 달리 하안검성형은 눈 밑 피부 절개를 통해 이뤄진다. 늘어진 피부만 절제하는 것이 아니라 일부 제거하고 남은 지방을 눈 밑에 고르게 재배치해주고 바깥쪽 근육을 살짝 당겨 올려주는 과정을 병행해 눈 밑 주름과 다크서클을 개선할 수 있다.

<기사 : 조이뉴스24 제공>
<사진 : 바노바기 성형외과 제공>

Check Also

img1227_5

효연, 리즈미모 갱신한 신의 한 수는?

소녀시대 효연이 눈썹에 변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