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저작권안내

저작권안내

FashionLook 저작권 안내

 

Fashionlook은 (주)아이뉴스24와 (주)코드엠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패션전문지 입니다.
Fashionlook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본 사이트의 콘텐츠 이용시 아래에 명시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일반원칙]
1. Fashionlook 저작물 이용자는 Fashionlook 저작물이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저작물임을 인식하며, 저작권법에 따라 콘텐츠 저작물을 이용해야 합니다.
2. Fashionlook 저작물의 승인 없는 복제 •배포• 공중송신은 저작권법이 정하고 있는 예외의 경우를 제외하고 엄격히 금지됩니다.
3. 비영리적 목적의 일반 개인 네티즌이 한정적 범위에서 직접링크를 사용한다는 조건 하에 저작권자의 허락 없는 자유로운 직접링크를 허용합니다.
4. 개인 이용자라 하더라도 Fashionlook 콘텐츠의 대량 이용을 원하는 경우에는 Fashionlook 저작권자와 계약을 체결 하여야 합니다.

 

[복제 및 공중송신]

1. Fashionlook 이용자는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다른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SNS 등에 복제 •배포• 공중송신 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방송, 신문 그 밖의 방법에 의하여 시사보도를 하는 경우

② 보도, 비평, 교육, 연구 등을 위하여 정당한 범위 안에서 공정한 관행에 맞게 인용하는 경우

③ 영리를 목적이 아닌 개인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2. 다음과 같은 경우는 복제만 가능하며 온라인상에서 공중송신은 금지되므로, 홈페이지나 내부 인트라넷망에서 사용하고자 할 때는 Fashionlook 저작권자와 사용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① 재판절차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또는 입법, 행정의 목적을 위한 내부자료로서 필요한 경우

②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아니하고 가정 및 이에 준하는 한정된 범위 안에서 이용하는 경우

3. Fashionlook의 콘텐츠를 복제해 둘 수 없는 웹사이트는 블로그, 미니홈피, SNS 등 개인용, 비상업용, 커뮤니티형 웹사이트를 포함합니다. 이는 인터넷 웹사이트의 경우 저작권법 제30조의 ‘개인적 이용’의 대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5. 블로그나 미니홈피, SNS 등을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는 블로그나 홈페이지 운영자가 디지털뉴스를 무단으로 전재하지 않도록 교육하고 홍보하여야 하며 방지책을 마련하여야 합니다.

6. 특히 상업적 목적의 웹사이트에서 Fashionlook 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복제하여 게시하거나 공중송신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7. 타인이 무단으로 전재한 Fashionlook의 콘텐츠를 다시 복사, 전재하는 경우도 저작권법을 위반하는 행위입니다.

8. 저작권법 6장 (온라인서비스제공자의 책임 제한)이 정하고 있는 다음과 같은 경우처럼 온라인서비스제공자가 그 저작권 그 밖에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권리가 침해된다는 사실을 인지하였을 경우 즉시 복제•전송을 방지하거나 중단 하여야 합니다.

 

[단순링크]

단순링크란 링크를 원하는 웹사이트의 메인페이지(홈페이지 또는 초기화면)를 링크하는 것을 말하며, 이용자는 Fashionlook 웹사이트를 단순링크하는 방법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링크 (Deep Link)]

1. 직접링크란 영어의 ‘Deep Link’를 표현한 것으로, 특정 웹사이트의 메인페이지(홈페이지 또는 초기화면)를 링크한 것이 아니라 그 하위페이지나 특정 웹페이지, 특히 개별 콘텐츠나 사진을 직접 링크한 경우를 말하며, 이용자는 하나의 또는 여러개의 콘테츠를 그 URL이나 그 제목을 링크수단으로 하여 직접링크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하나의 콘텐츠를 그 URL 또는 제목과 해당 콘텐츠 본문의 일부를 함께 표시하는 방법으로 직접링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방식이 반복적으로 이뤄질 경우에는 금지되며, 여러개의 콘텐츠를 그 URL 또는 제목과 해당 본문의 일부를 함께 표시하는 방법으로 직접링크할 수 없습니다.

 

[프레임링크 (Frame Link)]

프레임링크 또는 프레이밍(Framing)은 자신의 웹사이트 윤곽과 광고 속에서 타인의 웹사이트 정보가 나타나도록 타인의 웹사이트나 웹페이지를 링크하는 것을 말하며, Fashionlook 웹사이트의 특정 콘텐츠에 프레이밍은 물론, Fashionlook 메인페이지(홈페이지 또는 초기화면)에 대한 프레이밍도 금지됩니다.

 

[온라인 뉴스레터 / 인트라넷]

다수의 이용자에게 이메일을 통해 배포되는 온라인 뉴스레터, 폐쇄된 이용자들의 내부망인 인트라넷에도 본 “이용규칙”이 제시한 원칙은 그대로 적용됩니다. 온라인 뉴스레터나 인트라넷 운영자도 다수의 콘텐츠를 나열하는 방법으로 직접링크할 수 없습니다. 꼭 필요한 경우 Fashionlook 웹사이트를 단순링크 하거나 저작권자와의 계약을 통해서 허락을 받아 특정 기사를 직접링크 하는 방법으로 콘텐츠를 이용해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